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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전 정보/글쓰기-드라마, 소설, 스토리 & 웹툰 공모전

[대학생/ 스토리/아이디어] 제8회 전통 기록문화 활용 대학생 콘텐츠 공모전 (5/13 마감)

by 디지털노마드 생존자 2022. 4. 11.

 

[지원공고]2022_전통 기록문화 활용 대학생 콘텐츠 공모전(공모요강) (1).pdf
0.32MB

 

■ 접수기간: 2022. 5. 6. (금)~ 5. 13. (금) 17:00 까지

 

■ 공모대상: 전국 대학(원)생 3~4명으로 구성된 팀(휴학생 및 8월 졸업예정자 포함/박사과정 제외)

 

■ 공모부문: 한국국학진흥원에서 서비스하는 전통 소재를 활용한 콘텐츠 기획·아이디어 공모

-스토리 부문: 영화, 드라마, 웹드라마 장르기획안 (4팀)

-아이디어 부문: 그 외 장르 기획안 (4팀)

 

※ 공모내용은 일정한 분야로 국한하지 않으나 다양한 분야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선발 총8팀 중 4팀은 [스토리 분야] 영화, 드라마, 웹드라마 장르의 스토리 중심 기획안을 선정하며, 4팀은 [아이디어 분야] 1 - 3 - 분야 이외의 애니메이션, 웹툰, 웹소설, 만화, 방송, 출판, 공연, 게임, 다큐멘터리, 뮤지컬, 전시, 관광, 유튜브, 축제 등 아이디어 중심 기획안으로 선정.

 

* 대상 기록자료

한국국학진흥원에서 서비스하는 전통문화 창작 소재 [스토리테마파크(http://story.ugyo.net), 전통과 기록(http://portal.ugyo.net), 유교넷(http://www.ugyo.net ) 등 국학진흥원에서 서비스하는 전통문화 관련 사이트]

 

 

■ 접수방법: 전통 기록문화 활용 대학생 콘텐츠 공모전 사이트(http://story.ugyo.net)에서 접수

 

*링크: http://story.ugyo.net

 

2022_project_form.zip
0.04MB
2022_application_form.zip
0.09MB
2022_contest_guide.zip
0.08MB

 

■ 제출서류: 지원신청서, 콘텐츠 창작기획안

- 지원신청서 1부(별첨1)

- 콘텐츠 창작 기획안 1부(별첨2)

 · 기획서는 요약문 1쪽을 포함하여 10쪽 이내로 작성

 · A4 기준, 글씨체 휴먼명조‧함초롱바탕, 글씨크기 11포인트, 줄간격 160%

- 제출 서류 파일명 형식 : 2022[지원서]_팀명_기획안제목.hwp, 2022[기획안]_팀명_기획안제목.hwp

 

* 모든 서류의 파일명은 띄어쓰기 하지 않음

* 제출 형식 및 분량을 지키지 않을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HWP 파일 제출 기획안 접수

 

■ 시 상: 총 2,300만원

 

*선발시 지원내용

 1. 각 분야 전문 창작자의 멘토교육 제공

 2. 전통 창작소재 관련 현장 답사 및 창작교육 캠프 참여 기회 제공

 3. 콘텐츠의 효과적인 전달과 설득의 기술 강화를 위한 피칭교육 제공

 4. 최종심사 및 작품 프로모션 참가 기회 제공

 5. 수상작 작품집 제작(PDF)

 

 

 

■ 심사기준

 1) 심사위원 구성 및 방법

- 문화콘텐츠 분야의 창작 및 제작 전문가 7명으로 구성

- 심사는 1차 기획안 심사와 2차 면접 심사로 진행

- 2차 면접 심사는 1차 기획안 심사에서 합격한 팀을 대상으로 함

* 면접심사에는 팀원 전체가 참여해 심사를 받아야 함

* 면접심사는 5분 구두발표, 10분 질의응답으로 진행 함

※ 구두발표는 제출한 기획안에 관해 별도의 프리젠테이션 자료 없이 구두 발표로 진행함.

* 면접은 서울에서 진행하며, 면접 심사 시 발생하는 경비(교통비, 주차비 등)는 지급하지 않음

 

 2) 심사기준 

 

■ 유의사항 (자세한 유의사항은 공고문 참고)

- 타 공모전 및 유사 지원 사업 당선작은 응모 불가

- 제출서류를 준수하여야 하고, 이를 어길 경우 감점 처리할 수 있음

- 접수된 기획안은 수정이 불가하며, 반환되지 않음

- 이전 공모전의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원자는 응모 불가

- 선발된 팀은 한국국학진흥원에서 지원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함.

- 선발된 팀은 최초 구성된 팀원으로 팀을 유지해야 함

- 수상작의 저작권(저작인격권과 저작재산권)은 수상자에게 있다.

- 수상자는 수상작이 활용되거나 제작 계약 시, 주관기관에 그 사실을 알려야 하며,

  ‘한국국학진흥원 전통 기록문화 활용 대학생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음을 명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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