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리랜서의 업무공간/일하기 좋은 카페 정보

[강북구/우이동] 카페 산 아래 -자연을 품은 카페 & 주차 가능한 일하기 좋은 카페 & 글쓰기 좋은 카페 & 책읽기 좋은 카페 & 노키즈존

by 디지털노마드 생존자 2021. 9. 27.
728x90

프리랜서에게는 어느 곳이나 업무공간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카페에서 글을 쓰거나 일하는 경우가 많은데 생각보다 일하기 좋은 카페에 대한 정보는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수도권의 일하기 좋은 카페를 정리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주로 차로 이동하기 때문에 무료 주차가 가능한지 가장 먼저 확인합니다. 

그리고 일에 집중할 수 있는 업무환경인지 - 콘센트 구비 여부, 공간의 혼잡도와 소음 정도, 화장실 개수와 청결도-를 리뷰하였습니다. 커피와 디저트류 등 메뉴에 대해서도 정리하였습니다. 

 

네 번째로 정리한 카페는 강북구 우이동  카페 산아래 입니다. 

이 곳은 인테리어가 독특하고 우이동 산과 계곡의 뷰가 탁트여 있어 창의적인 업무가 주를 이루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글 쓰기 좋은 카페, 책 읽기 좋은 카페입니다. 무료 주차가 가능하며 주차 공간도 넉넉한 편입니다. 노키즈존이니 아이와 동반은 어렵습니다.

 

 

 

*주소: 서울 강북구 삼양로181길 56

 

*교통: 우이신설선 북한산우이역 1번 출구409m

 

*영업: 평일 11시 30분 - 저녁 9시
         (마지막 주문 저녁 8시 30분)

         주말 11시- 저녁 10시
         (마지막 주문 저녁 9시 30분)

 

*사용 공간: 1층, 외부 테라스

 

*화장실: 1층 밖 여자화장실, 남자화장실

 

*무료 주차 가능/ *노키즈존

 

*인스타
http://instagram.com/cafe_sanare

 

 

 

카페산아래에 대한 저의 리뷰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영업시간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저녁 9시까지, 주말 오전 11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입니다.

마지막 주문은 평일 8시 30분, 주말 9시 30분까지입니다.

요즘에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영업시간이 변경 될 수 있으니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노키즈 존이니 아이와 동반은 어렵습니다

 

메뉴 리뷰: 아아 & 디저트

개인의 입맛과 취향은 모두 다르니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 저는 리뷰할 때, 제 개인 입맛 보다 메뉴의 다양성 위주로 체크하는 편입니다. 아주 인상적인 커피였다면 리뷰에 반영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메뉴구성의 다양성 정도로 생각해주세요. 음료는 제가 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시기 때문에 이를 기준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인상에는 남지 않는 커피입니다만 씁쓸함이 약간 강한 편입니다. 디저트가 다양하지는 않으나 구비되어있어 디저트와 같이 마시기 좋습니다. 

 

공간 리뷰: 공간 구성 & 공간 여유 & 조용함 수준 & 인테리어

 카페 산아래는 이름만으로 알 수 있듯 우이동 계곡 옆, 산 아래 위치하여 있습니다. 통유리로 계곡이 보이게 하였습니다. 물이 흐르는 것을 실내석에서 바로 볼 수는 없지만 야외테라스에서는 볼 수 있습니다. 창 밖의 풍경으로 사계절을 느낄 수 있는 곳이빈다. 계곡을 마주한 곳은 모두 통유리이이며 공간은 통유리존 - 가운데 메뉴 받는 공간 - 바우하우스와 모던미드센츄리 어디쯤의 인테리어 공간, 외부테라스 이렇게 4공간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외부테라스에서 밖을 보는 것도 좋지만 통유리로 되어있으니 실내석도 고즈넉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우이동 계곡 주변 카페는 서울이 아니라 인근 교외에 같은 인상을 줍니다. 차로 이동하는 것이 편하기 때문에 고즈넉한 편입니다. 이 곳은 우이신설선 전철역에서 가까워 여름방학 시즌에는 대학생들로 굉장히 붐비기도 했습니다. 다시 학기가 시작되고 평일의 한적함을 되찾았습니다. 점심시간 직후에는 사람이 좀 있는 편이지만 이후에는 고요해서 책을 읽고 글을 쓰기 좋습니다. 

 

 

가장 오른쪽에 위치한 공안은 모던미드 센츄리 스타일의 인테리어 공간입니다. 통유리창의 공간과는 다른 최신 인테리어 스타일링을 볼 수 있습니다.

 

 

콘센트 

콘센트는 테이블마다 비치 되어있지는 않습니다.  존마다 콘센트 구비 상태가 다릅니다. 통유리창존에 콘센트가 가장 많이 있고 다른 구역은 많지 않습니다. 

 

 

BGM : 선곡 스타일 & 소리 크기

굳이 선곡이 좋다는 인상은 아니었습니다. 한적할 때 듣기로는 거슬리지 않는 느낌입니다.  

 

 

화장실

건물 밖에 여자화장실과 남자화장실이 있습니다. 카페 인테리어는 상당한데, 화장실은 평범하고 때로는 청결하지 않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옆건물 음식점과 함께 사용하는 공간이기도 하고 관리가 잘 되어있는 인상은 아닙니다. 

(현재 음식점은 리모델링 중이라 더 그런 인상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교통과 주차

무료 주차가 가능하며 10대 정도 넉넉하게 주차 가능합니다. 옆 건물에 음식점이 운영 중일 때에는 주차 관리인이 있었으나 현래 음식점 리모델링으로 주차 관리인은 없는 듯 합니다.

 

 

 

 

 

인근 추천 장소

우이동 계곡 주변에 음식점과 카페가 많습니다. 그리고 공원과 캠핑장도 있기 때문에 둘러보기 좋습니다. 

 

 

 

서울 25개 구와 경기도 일대의 카페를 찾아 일하기 좋은 카페 위주로 정리하겠습니다!

일하기 좋은 카페 추천은 계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