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리랜서의 업무공간/일하기 좋은 카페 정보

[경기도/의정부] 파크프리베 승마장이 있는 카페 & 주차 가능한 일하기 좋은 카페 추천 & 글쓰기 좋은 카페 추천

by 디지털노마드 생존자 2021. 8. 13.
728x90

프리랜서에게는 어느 곳이나 업무공간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카페에서 글을 쓰거나 일하는 경우가 많은데 생각보다 일하기 좋은 카페에 대한 정보는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수도권의 일하기 좋은 카페를 정리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주로 차로 이동하기 때문에 무료 주차가 가능한지 가장 먼저 확인합니다. 

그리고 일에 집중할 수 있는 업무환경인지 - 콘센트 구비 여부, 공간의 혼잡도와 소음 정도, 화장실 개수와 청결도-를 리뷰하였습니다. 커피와 디저트류 등 메뉴에 대해서도 정리하였습니다. 

 

두 번째로 정리한 카페는 경기도 의정부 파크프리베 카페입니다. 

이 곳은 오랜 재택근무로 지친 분들이 찾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창의적인 업무가 주를 이루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글 쓰기 좋은 카페, 책 읽기 좋은 카페입니다. 

 


의정부 파크프리베 (Parc Prive)

*주소: 경기도 의정부시 동일로 192번길 28-27

 

*교통: 7호선 장암역 1번출구 1094m

 

*전화: 031-873-9200

 

*영업: 10시-23시

 

*사용 공간: 1층 / 레스토랑 2층

 

*화장실:1층여자화장실/승마장별관 남자화장실

 

*주차가능

 

*인스타
http://www.instagram.com/parc__prive

 

 

 

저의 리뷰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2층에 레스토랑이 있지만 방문한 적 없어 카페만 리뷰하였습니다. 

 

영업시간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11시까지입니다.

요즘에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영업시간이 변경 될 수 있으니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메뉴 리뷰: 아아 & 디저트

음료는 제가 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시기 때문에 이를 기준으로 정리하였습니다. 

 

내돈내산

케익 종류도 다양하고 베이커리가 잘 갖춰져있어 든든하게 먹기 좋습니다. 아이스아메리카노 한 잔에 6천원입니다. 생각보다 비싼 편인데 외부정원에서 오랜시간 보내다보니 장소비용이라 생각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카롱은 예상보다 덜 달았지만 고슴도치 케익은 굉장히 달았습니다. 아메리카노는 진하고 쓴 맛이 강한 편이라 디저트와 함께 마시기에 더 적합해 보입니다

 

식수는 제공되지 않으며 생수를 따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공간 리뷰: 공간 구성 & 공간 여유 & 조용함 수준 & 인테리어

 

  • 1층: 주문 공간 / 1층 별관
  • 2층: 레스토랑
  • 정원 & 숲

카페는 1층과 레스토랑은 2층에 있습니다. 1층은 주문구역과 별채 테이블공간으로 나뉘어있습니다. 

 

-1층 주문 구역-

1층 주문구역 앞 테이블이 놓여있습니다. 큰 창으로 밖 정원과 멀리 도봉산이 보입니다. 탁 트인 풍경이 보여 시원합니다. 다만 주문구역에는 주문자들이 많아 그곳에서 일을하기에는 적합해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집중력이 좋은 분이 노트북 받침대를 준비해 와서 테이블에 앉아 일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코딩작업을 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1층 별관 : 같은 건물 옆 공간-

1층 별채는 사실 같은 건물 옆 공간입니다. 주문구역 - 계단- 옆 공간 이렇게 분리되어있습니다. 

별관에 여자 화장실이 두 곳 있습니다. 별관은 사람이 많지 않아(평일 낮 기준) 일을 하거나 책 읽기 좋습니다. 

 

콘센트 

콘센트를 찾기 어려웠습니다. 충전을 충분히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BGM : 선곡 스타일 & 소리 크기

주문하고 케익만 먹고 바로 숲과 정원으로 나가서 있다보니 배경음악 선곡을 주의깊게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인테리어 보다 자연

건물 내부 인테리어도 스타일이 좋지만 파크프리베는 정원과 숲에 가기 위해 찾는 곳입니다. 

 

-정원-

차를 타고 이 공간에 들어섰을 때 첫 인상은 경사가 없는 골프장 같다는 것이었습니다. 일단 공간이 넓고 시야가 트여있어 눈과 마음이 시원해집니다. 그리고 넓은 하늘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실내 카페에 지쳐있던 분들에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건물 옆 길을 따라 그늘막이 줄줄이 놓여있습니다. 그 앞으로 넓은 잔디밭이 펼쳐져있고 아름드리 나무가 곳곳에 있습니다. 들판 곳곳의 나무 아래에는 아래에는 원형테이블과 벤치가 놓여있습니다. 이 곳에는 그늘천막이 따로 설치되어있지 않지만 나무 그늘이 있고 순간순간 바람이 불어와 시원한 편입니다. 그렇지만 시간대에 따라 햇볕의 강렬함이나 그늘의 위치가 달라질 수 있으니 모자 혹은 양산과 선글라스를 미리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숲-

 

나무숲도 산책하기 좋습니다. 나무 아래 벤치가 놓여 있어 숲에 있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저는 잔디밭과 숲을 크게 한바퀴 돌면서 산책하고 잔디밮 가운데 나무 아래에서 쉬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건물 옆 그늘천막 보다 잔디밭 중앙이나 옆의 나무 아래 자리를 추천합니다. 건물 근처보다 주변에 사람이 드물고 생각보다 시원하고 조용해서 더 좋았습니다. 취향대로 자리를 잡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장실

1층 별채 구역에 여자화장실 두 곳이 있고 남자화장실은 하얀색 카페 건물 옆 붉은 승마장 건물에 있습니다. 

여자화장실은 깨끗한 편이었고 대기 시간이 길지 않았습니다. 

 

 

교통과 주차

7호선 장암역 근처라 지하철 이동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1km 넘는 거리이기 때문에 한여름에 전철에서 내려 도보로 이동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택시로 이동시 기본요금이 나오는 정도이니 적절히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확한 주차 대수를 알지 못하지만 주차공간이 넓어 주차를 못하는 일은 없어보입니다. 2번 방문하였는데 그 때마다 주차가 어려웠던 적은 없었습니다. 주차구역을 안내해주시는 분이 계셔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자차 이동시 주의사항

의정부 방면이 아닌 서울방면으로 이동하는 차량은 카페에서 나와 이동할 때 주의해야합니다. 잘못하다가는 의정부 방면 고속화도로로 이동하기 쉽습니다. 오크힐 앞으로 내려와 그곳에서 좌회전 하셔야합니다. 만일 잘못 빠져나와 우회전하였다면 지하도로로 좌회전 할 수 있는 경로가 있으니 꼭 네비게이션이나 티맵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근 추천 장소

차로 이동하는 사람이 대부분인데 파크프리베 주변에는 이디야DT와 스타벅스DT, 카페아를, 오크힐 등 카페가 있습니다. 

 

 

*준비물 추천 : 모자나 양산, 선글라스, 물티슈, 티슈, 생수 등

 

 

 

 

서울 25개 구와 경기도 일대의 카페를 찾아 일하기 좋은 카페 위주로 정리하겠습니다!

 

일하기 좋은 카페 추천은 계속됩니다!

 

반응형

댓글